후야(HUYA)엔터테인먼트, 문화컨텐츠 해외 확장 앞장선다

후야(HUYA)엔터테인먼트, 문화컨텐츠 해외 확장 앞장선다

입력 2014-11-21 00:00
수정 2014-11-21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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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강화, 음반제작, E스포츠 구단 창단 등 다양한 활동 펼쳐…

계속되는 경제불황 속에서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분야가 있다. 문화컨텐츠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산업분야는 K-POP열풍과 함께 지속적인 한류 열풍에 힘입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것.

많은 문화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게임통합 커뮤니티 방송 마케팅 대표기업으로 손꼽히는 ‘㈜지스타엔터테인먼트’가 사이버스타 양성 플랫폼 확립에 나서 분야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후야(HUYA)엔터테인먼트’ 정식 출범 준비 마무리와 함께, 지분의 일부 매각을 시작으로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 SNS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게임’이라는 문화 컨텐츠를 확장과 엔터테이너 매너지먼트에 주력해왔던 지스타엔터테인먼트는 중국의 인터넷 방송기업인 YY사와 합작을 통해 후야엔터테인먼트로 새롭게 탄생한다.

E스포츠 프로그단을 운영뿐만 아니라 BJ와 프로게이머 상호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게임 통합 커뮤니티 방송마케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지스타엔터테인먼트는 보다 적극적으로 싸이버스타양성 플랫폼을 확립시키기위해 후야(HUYA)엔터테인먼트를 정식 출범시킬 준비를 마치고, 지분의 일부를 매각했다. 매각된 지분 일부중 50억원을 들여 인터넷 방송강화, 음반제작 및 HUYA tigers(후야 타이거즈) ‘LOL E-스포츠 구단을 창단했다.

HUYA엔터테인먼트가 가진 ‘호랑이 어금니’라는 의미를 널리 알리는 신호탄으로써 활동하게 된 HUYA tigers(후야 타이거즈)는 2015년 LOL 챔피언스 리그 참가 시드권을 두고 벌인 리그 예선에서 압도적인 실력차로 전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결승 리그는 11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게임국제박람회’에서 진행된다.

후야엔터테인먼트의 행보는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방송, 음반제작, LOL프로게임단운영 등을 통해 사이버플랫폼하에서 사이버 스타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그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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