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2년 전 결혼 잘못해서 고생…2월 초까지 중도보수 합쳐야”

유승민 “2년 전 결혼 잘못해서 고생…2월 초까지 중도보수 합쳐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1-01 23:55
업데이트 2020-01-02 0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건전한 보수 재건 어려워…새보수당이 치고 나갈 것”

“다 주고 나왔다…‘창당정신’만 빼고”
“진보·보수 다 몰락…국민 지지 주력”
“위기의 한국 구할 세력 우리밖에 없다”
유 의원 등 8명, 오는 5일 이전에 탈당
하태경, 군 제대시 임대주택 신청가점법 발의
최대 1300만원 병역보상금 지급 법안도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유승민 의원
인사말 하는 유승민 의원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단 ‘2020 신년하례식’에서 유승민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 연합뉴스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일 “2년 전에 결혼을 잘못해서 고생을 많이 했다”면서 “늦어도 2월 초까지는 중도보수 세력이 힘을 합쳐 통합이든 연대든 총선에서 이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 신년하례식에서 “진보도 몰락하고 보수도 몰락한 이 상황에서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구해낼 정치세력은 우리밖에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유 위원장은 바른미래당 당권파와 극심한 갈등을 겪고 탈당하는 것과 관련해 “책상부터 노트북, 국고보조금 등 다 주고 나왔다”면서 “딱 한가지 우리가 가지고 나온 것은 바로 창당정신”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제일 큰 보수정당으로서 지금까지 국민에게 보여준 모습으로는 건전한 보수를 재건하기 어렵다”면서 “새로운보수당이 앞장서서 치고 나가면서 ‘보수재건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유승민 의원
인사말 하는 유승민 의원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로운보수당‘2020 신년하례식’에서 유승민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 연합뉴스
유 위원장은 하례식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보수통합과 관련해 “각자의 의지에 달린 문제”라면서 한국당과의 총선 연대 가능성에 대해 “아직까지 대화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새로운보수당이 국민 지지를 얻어나가면 기존 다른 보수세력들이 저희와 통합 또는 연대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보수재건 3원칙 위에 한국당이 동참하겠다면 대화의 문은 늘 열려있다”면서 다시 한번 ‘탄핵의 강을 건너자, 개혁보수로 나아가자, 헌 집을 허물고 새로운 집 짓자’는 원칙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회 안에서는 숫자의 힘이 작용하기 때문에 다음에는 중도보수 세력이 어떻게든 국회 과반을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국민 지지를 얻는 데 우선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위원장은 “내년 총선의 승부처는 중부권과 수도권으로, 새로운보수당은 서울과 인천, 경기, 대전, 충남 등에서 국민들의 마음을 얻을 것”이라면서 “그럴 경우 국회에서 중도보수 세력이 과반을 얻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미지 확대
건배하는 하태경-유승민
건배하는 하태경-유승민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왼쪽 네번째)과 유승민 의원(왼쪽)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신년하례식’에서 건배를 하고 있다. 2020.1.1 연합뉴스
새로운보수당에는 유 위원장을 비롯해 창당준비위원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 오신환·유의동·지상욱 의원 등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가운데 바른정당계 의원 8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중앙당 창당대회가 예정된 오는 5일 이전에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할 예정이다.

한편 하태경 창준위원장은 이날 신년하례회에서 현역병·상근예비역·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마친 사람에 대해 복무를 마친 날부터 10년간 임대주택 신청 시 가점을 주는 내용의 ‘군 제대청년 임대주택가점법’(민간임대주택법·공공주택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하 위원장은 병역 의무를 마치면 최대 1300만원의 병역보상금을 지급하는 병역법 개정안과 피선거권 연령 제한을 25세에서 20세로 하향하는 내용의 선거법 개정안 등 청년 관련 법안을 발의했다.
이미지 확대
현충원 찾은 유승민?오신환?지상욱
현충원 찾은 유승민?오신환?지상욱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인재영입위원장, 지상욱 의원, 오신환 의원 등이 2020년 경자년 첫날인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있다. 2020.1.1/뉴스1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