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중소기업 200곳 사원 1000명 채용

중견·중소기업 200곳 사원 1000명 채용

입력 2011-10-07 00:00
업데이트 2011-10-07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굿잡 취업박람회’ 송도서 열려

KB금융지주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가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이틀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인천 남동공단, 반월·시화 산업단지 등에 있는 중견·중소기업 200곳이 참여해 1000명의 신입 사원을 현장에서 채용한다.

이미지 확대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개막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식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전현철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손연재 선수, 임영록 KB금융지주 사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황식 국무총리,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가수 이승기, 이종원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 민병덕 국민은행장, 노학영 코스닥협회장. 국민은행 제공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개막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식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전현철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손연재 선수, 임영록 KB금융지주 사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황식 국무총리,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가수 이승기, 이종원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 민병덕 국민은행장, 노학영 코스닥협회장.
국민은행 제공




인천정보산업고 등 34개 특성화고 재학생 2000여명을 포함한 5000명의 구직자들로 행사장은 성황을 이뤘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청년 구직자들은 적성에 맞고 능력을 펼칠 일자리를 구하고, 기업들은 원하는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공생발전의 장이 박람회를 통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여기업에는 채용 인원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최대 100명까지 지원하며 국민은행의 사업자 적금 및 대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B굿잡 인터넷 홈페이지(kbgoodjob.co.kr)에 가입한 구직자도 적금 및 신용대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장 행사가 끝난 뒤에도 KB굿잡 취업박람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 연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달란기자 dallan@seoul.co.kr

2011-10-07 27면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