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부, 北 통진당 해산 비난에 “심각한 유감”

정부, 北 통진당 해산 비난에 “심각한 유감”

입력 2014-12-22 11:23
업데이트 2014-12-22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사이버 테러위협 즉각 중단돼야”

정부는 22일 북한이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비난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통일부 임병철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통진당 해산에 대한 북한 측의 일방적인 주장에 대해 우리 정부는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북한은 우리 사회 내부 문제에 대해 시비하고 불순한 목적에 이용하려는 태도를 즉각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헌재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비난하면서 북한의 인권문제를 비판할 자격도 상실했다고 지난 20일 주장했다.

임 대변인은 또 미국이 소니 해킹을 이유로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정부도 관련 동향을 지켜볼 것이며 미국 당국도 북한이 사이버 테러의 배후에 있다고 확인한 부분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면서 “북한의 사이버 테러 위협과 같은 행동은 즉각 중단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임 대변인은 김대중평화센터와 현대아산 측이 김양건 북한 노동당 대남비서의 요청으로 24일 방북을 희망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는 점을 확인하면서 “남북관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승인 문제를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북추진일인 24일이 김일성 부인 김정숙의 생일인 점에 대해선 “북한이 24일을 특정한 것이 아니고 23일이나 24일 중 편한 날 와 달라고 요청했었다”며 확대 해석은 경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