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 美 태블릿 시장 공략

‘갤럭시탭S’ 美 태블릿 시장 공략

입력 2014-06-14 00:00
수정 2014-06-14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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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뉴욕에서 2종 공개

삼성전자가 올해 전략 태블릿 ‘갤럭시탭S’를 미국 뉴욕에서 공개했다. 무게 294g(8.4인치)으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색 표현력이 뛰어난 ‘슈퍼아몰레드’(슈퍼 능동형 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때 제격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으로 미국 시장을 본격 공략해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시장에서도 ‘애플의 아성’을 무너뜨리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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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시어터에서 1000여명의 취재진과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프리미어 2014’ 행사를 열고 ‘갤럭시탭S’ 2종(10.5인치, 8.4인치)을 공개했다.

갤럭시탭S는 태블릿 제품 중 처음으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올레드(OLED)는 액정표시장치(LCD)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반응 속도가 1000배 이상 빠르다. 또 ‘RGB 색상 영역의 90% 이상을 재현하기 때문에 색 표현력이 뛰어나다. RGB 색상 영역 비율이 높을수록 자연의 색을 거의 그대로 표현한다는 의미다.

특히 이 제품은 삼성전자 태블릿 중 가장 얇고 가볍다. 두께는 6.6㎜, 무게는 10.5인치와 8.4인치가 각각 465g, 294g이다. 아몰레드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군살’을 쏙 뺄 수 있었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멀티태스킹 환경도 향상됐다. 태블릿으로 전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화 중 상대방에게 이미지, 지도,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사이드싱크’ 기능을 태블릿 최초로 탑재했다. 또 1만 5000권 이상의 만화책을 열람할 수 있는 ‘마블 언리미티드’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콘텐츠 부분에도 공을 들였다.

시장조사 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올 1분기 삼성전자의 글로벌 태블릿 시장 점유율은 22.6%로 2위다. 1위 애플(28.9%)에 뒤졌지만 전년 동기 격차(22.3% 포인트)와 비교하면 올해(6.3% 포인트) 확 줄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탭S의 판매량 목표를 1억대 이상으로 잡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갤럭시탭S는 다음 달부터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된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6-14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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