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디지털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선정

금감원,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디지털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선정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0-02-07 16:52
업데이트 2020-02-07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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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소셜라이브 NOW 평균 6만회 조회수...SNS 채널 소통 강화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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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NOW
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NOW
금융감독원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조사 결과 공공·금융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HTHI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로 8회째인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해 지난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을 평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활발한 소통을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는 ‘소셜라이브 NOW’ 방송을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에서도 생중계하는 등 유튜브를 통한 소통도 적극적으로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 소셜라이브는 2018년 5월 시즌1 총 18회를 시작으로 현재 시즌2 총 20회까지 이어지면서 평균 6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해 12월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부문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금감원 사내외보인 ‘금감원 이야기’는 한국사보협회에 공모한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의 사보 100여점 가운데 최고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관계자는 “HTHI 조사는 SNS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진행되고 있다”며 “본 조사가 기업의 SNS 운영 수준을 파악하고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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