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글로벌 판매 1300억 돌파
오리온서 9번째 ‘메가 브랜드’
마이구미의 매출 비중을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64%로 가장 많고,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 천연 과즙 성분이 든 젤리의 수요가 크게 늘면서 전년 대비 73% 매출이 늘었다. 베트남에서는 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하는 제조기술 덕분에 매출이 33% 올랐다.
국내 매출도 33% 늘었는데 포도, 자두, 리치,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가 인기를 끌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까지 소비층이 확대된 것이 전성기의 요인으로 꼽힌다.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는 특유의 탱글하면서 톡 터지는 속살과 쫄깃한 껍질의 이중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지난해 말 러시아에도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젤리보이’란 제품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년간 쌓아 온 젤리 연구개발 역량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도전한 노력 덕분”이라며 “글로벌 진출 영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04-05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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