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매출은 2조 37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0% 늘어났다. 순이익은 1538억원으로 2.6% 줄었다.
GS건설은 매출 증가에 대해 “자이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 2년간 해마다 약 2만 7000가구의 분양 실적과 신사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영업이익 감소는 선착공 물량이 약 1만 가구에 달하면서 원가율 산정이 늦춰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올해 1분기 신규 수주는 3조 3910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 8106억원) 대비 87.3% 늘었다.
GS건설은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바탕으로 건축·주택 부문의 경쟁력을 재차 확보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신사업 발굴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