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임직원들은 갯벌에 알박기를 시도하고 있다. 생태계 보전을 위해서다.
GS칼텍스가 갯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갯벌 생태계 보전 캠페인과 탄소 저감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지난 4월 1일부터 갯벌 생태계를 보전하는 ‘한평生 갯벌기부: 착한 알박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한 사람이 갯벌 1평(3.3㎡)을 구입하고, 이 갯벌을 지분등기해 평생 소유함으로써 난개발을 저지하고 갯벌에 오염 물질을 정화하는 염생식물을 심는다.
이 캠페인에는 GS칼텍스 임직원과 가족 345명이 참여해 각자 구입한 갯벌 1평에 대한 지분등기 절차를 밟고 있다. 또 회사 창립을 기념해 지난 12일 임직원과 가족들이 전북 부안군을 방문, 줄포생태공원 람사르 습지 일대에서 염생식물 1만 주를 심었다.
세계 5대 갯벌 보유국 중 하나로 풍부한 갯벌 자원을 가진 우리나라는 1987년 3204㎢였던 갯벌이 30년 사이 722㎢가 사라졌는데, 이는 싱가포르 국토 면적 크기와 같다. 이로 인해 수천 ㎞를 이동하는 철새들이 쉴 곳을 잃어가고 있으며, 갯벌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종의 개체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GS칼텍스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갯벌 생태계 보전, 갯벌의 탄소 저장 능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일상 속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등 임직원 행동 기부 캠페인을 지속해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GS칼텍스가 갯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갯벌 생태계 보전 캠페인과 탄소 저감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한평생 갯벌기부: 착한 알박기’ 캠페인에 참여한 GS칼텍스 가족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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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에는 GS칼텍스 임직원과 가족 345명이 참여해 각자 구입한 갯벌 1평에 대한 지분등기 절차를 밟고 있다. 또 회사 창립을 기념해 지난 12일 임직원과 가족들이 전북 부안군을 방문, 줄포생태공원 람사르 습지 일대에서 염생식물 1만 주를 심었다.
세계 5대 갯벌 보유국 중 하나로 풍부한 갯벌 자원을 가진 우리나라는 1987년 3204㎢였던 갯벌이 30년 사이 722㎢가 사라졌는데, 이는 싱가포르 국토 면적 크기와 같다. 이로 인해 수천 ㎞를 이동하는 철새들이 쉴 곳을 잃어가고 있으며, 갯벌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종의 개체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GS칼텍스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갯벌 생태계 보전, 갯벌의 탄소 저장 능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일상 속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등 임직원 행동 기부 캠페인을 지속해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갯벌 프로젝트에 참가한 GS칼텍스 임직원의 모습
GS칼텍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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