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1분기 다소 부진했던 다음의 실적이 2분기에는 모바일 광고 부문의 성장에 나아질 것으로 14일 전망했다.
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1분기 매출액은 1천2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2.7% 줄어든 152억원이었다”고 말했다.
광고 선전비는 작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검색과 신규사업 투자를 위한 인건비와 외주가공비가 늘어나 영업이익이 줄어들었다고 이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떨어지고 있지만, 포털 서비스의 경험 축적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 개선과 모바일 광고 매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실적은 1분기를 저점으로 이후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비중이 높은 다음은 2분기에 월드컵 특수 등에 따른 광고 성수기 효과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동양증권은 다음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각각 ‘매수’와 9만원으로 유지했다.
연합뉴스
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1분기 매출액은 1천2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2.7% 줄어든 152억원이었다”고 말했다.
광고 선전비는 작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검색과 신규사업 투자를 위한 인건비와 외주가공비가 늘어나 영업이익이 줄어들었다고 이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떨어지고 있지만, 포털 서비스의 경험 축적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 개선과 모바일 광고 매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실적은 1분기를 저점으로 이후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비중이 높은 다음은 2분기에 월드컵 특수 등에 따른 광고 성수기 효과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동양증권은 다음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각각 ‘매수’와 9만원으로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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