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내년부터 미국 내에서 커피와 샌드위치 등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1일(현지시간) 포브스, USA투데이에 따르면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 전자상거래(e커머스) 강화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커피를 배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슐츠 CEO는 전날 실적 발표 전화회의에서 “(매장에서) 줄을 서서 커피를 기다리지 않고 커피를 고객의 책상에 매일 배달하는 것을 상상해 보라. 이것이야말로 우리 회사의 진정한 e커머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에 기반을 둔 주문·결제·배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본사가 있는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올해 말 시범운영을 한 뒤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재 스타벅스 전체 매출의 15%는 모바일 결제로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 김미경 특파원 chaplin7@seoul.co.kr
2014-11-03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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