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슬아 대표, 조기 품절·배송 지연 사과 “비상 운영 체제 가동”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31일 회원들에게 보낸 편지
김 대표는 31일 자필 서명이 담긴 편지에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마켓컬리의 주문량 또한 대폭 증가했다. 그 어느 때보다 큰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기본적인 방역 지침에 더해, 일말의 감염 가능성까지 차단하기 위해 더 엄격한 자체 기준으로 자가격리와 해당 구역 방역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과정과 대책을 늘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의 현재 상황에 대해 “조기 품절과 배송 지연 등의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 문의가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답변까지는 4일 정도로 평소보다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답답함과 불편함을 느끼셨을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했고 주말, 밤낮을 가리지 않고 모든 임직원이 문제해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전 국민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긴급 논의를 통해 필수 방역 상품(마스크, 손 소독제, 소독 스프레이 등)에 대한 큰 폭의 가격 인하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방역 상품 가격 인하 폭은 다음주 중 결정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다음주 중 별도의 공지를 통해 더 자세히 알려드릴 예정”이라며 “저희의 조치가 약소하게나마 고객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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