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서 ‘베테랑2’로 더위 잊을까, 안방서 ‘강매강’ 정주행할까

극장서 ‘베테랑2’로 더위 잊을까, 안방서 ‘강매강’ 정주행할까

김기중 기자
입력 2024-09-11 17:58
수정 2024-09-11 2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추석 연휴 보고 즐기자 <3·끝> 영화·엔터

올해 한가위 극장가 차례상은 다소 단출한 편이다. 13일 개봉하는 황정민·정해인 주연 액션극 ‘베테랑2’가 일찌감치 70% 이상의 예매율을 기록하며 독주를 예고하고 있어서다. 그러나 개성있는 영화들의 선전도 기대해 볼 만하다.

이미지 확대
‘베테랑2’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CJ ENM 제공
‘베테랑2’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CJ ENM 제공


9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류승완 감독의 영화 ‘베테랑2’는 강력범죄팀 서도철 형사의 고군분투를 그린다. 부실한 법 집행에 반감을 품고 사적 복수를 감행하는 ‘해치’를 잡기 위해 서도철이 이번에도 온몸을 던진다.

●할리우드 스릴러물·기대작 등 ‘풍성’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의 스릴러물 두 편이 연휴 동안 맞붙는다. 11일 개봉한 ‘스픽 노 이블’은 휴가를 보내게 된 두 가족의 이야기로, 제임스 매커보이의 섬뜩한 연기가 일품이다. 오는 18일 개봉하는 ‘트랩’에서는 조시 하트넷이 10대 딸과 함께 인기 팝스타의 콘서트를 찾은 연쇄 살인마 역으로 등장해 경찰과 두뇌 싸움을 벌인다.

제작비는 적지만 잘 만들었다는 평을 받는 영화들도 눈길을 끈다. 11일 개봉한 ‘장손’은 두부 공장을 운영하는 3대 가족의 이야기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3관왕을 차지했다. ‘여름이 끝날 무렵의 라트라비아타’도 이날 개봉했다. 마음속 상처를 안고 있는 남녀가 클래식 음악으로 서로를 치유한다는 내용이다. 배우 김지영·배수빈이 간만에 스크린 나들이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우씨왕후 파트2’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티빙 제공
‘우씨왕후 파트2’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티빙 제공


●넷플릭스서 개봉하는 ‘무도실무관’

넷플릭스에서 13일 공개하는 영화 ‘무도실무관’은 신선한 소재로 호기심을 자아낸다. 태권도, 검도, 유도 무술 실력자와 보호관찰관이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홍상수 감독의 화제작 ‘수유천’은 연휴 끝인 18일 개봉한다. 한 여대 강사가 외삼촌에게 자신의 학과 학생들의 촌극 연출을 부탁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배우 김민희가 이 영화로 스위스 로카르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일본의 젊은 거장 미야케 쇼 감독의 ‘새벽의 모든’도 이날 개봉한다. 월경전증후군으로 곤란을 겪는 여성과 공황장애를 겪는 남성의 사연을 그렸다.

이미지 확대
‘강매강’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디즈니+ 제공
‘강매강’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디즈니+ 제공


●코믹부터 퓨전 사극까지… OTT 대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물 대전도 흥미진진하다. 우선 11일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이 안방 왕좌를 노린다. ‘전국 실적 꼴찌’ 송원서 강력 2반에 엘리트 반장이 부임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엎치락뒤치락 코믹 수사물이다. 기존 사극에서 볼 수 없던 자극적인 노출로 화제가 된 티빙의 시리즈물 ‘우씨왕후’는 12일 파트2(5~8부)를 공개한다. 왕후 우희와 왕자들 그리고 다섯 부족 간 권력 쟁탈전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이미지 확대
‘딴따라 JYP’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KBS 제공
‘딴따라 JYP’ 등 다양한 영화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리즈, 가요 프로그램 등이 추석 연휴 동안 선보인다.
KBS 제공


●돌아온 ‘아육대’·‘딴따라 JYP’

예능·가요 프로그램의 다툼도 치열하다. 17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재야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유명 셰프인 ‘백수저’들에게 도전하는 요리 서바이벌이다. 국내 대표 외식 경영인 백종원과 한국의 미슐랭 3스타 셰프 안성재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MBC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추석을 맞아 2년 만에 돌아온다. 아이돌스타들의 승부욕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다. 16~18일 추석 연휴 3일간 방송한다.

KBS는 15일 추석기획 ‘전국노래자랑: 별의 전쟁’을, 16일에는 70분을 소리꾼 장사익으로 채운 특집 ‘가요무대’를 선보인다. 16일 ‘KBS 대기획-데뷔 30주년 특집 딴따라 JYP’에서는 god, 원더걸스, 트와이스 등 K팝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극장서 만나는 BTS 정국 공연 실황

유명 가수의 공연 실황·다큐를 극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일본 싱어송라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요네즈 켄시의 한국 공연을 담은 ‘요네즈 켄시 2023 투어/공상’이 11일, BTS 멤버 정국이 첫 솔로 싱글을 낸 뒤 콘서트를 다닌 8개월간을 담은 ‘정국: 아이 엠 스틸’이 18일 개봉한다.
2024-09-1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