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인 30일 서울 중구 서울중부경찰서 을지지구대를 찾아 올해 하반기 퇴직을 앞둔 34년차 경찰공무원 고광범 경감을 격려하고 있다. 2023.9.30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먼저 을지지구대를 찾아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 연휴인 30일 서울 중구 서울중부소방서를 방문, 현장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3.9.30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명절에도 치안 활동에 여념이 없는 지구대원들을 격려하면서 현장 경찰관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을지지구대 내 시뮬레이션 사격장에서 사격 훈련 시연을 참관하기도 했다.
이 사격장은 경찰관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총기와 같은 크기·무게의 모형 총기로 훈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추석 연휴 첫날인 28일 한복 차림으로 대국민 영상 메시지를 통해 명절 인사를 전했다. 2023.9.28 대통령실 제공
이후 차고로 이동한 윤 대통령은 출동 대기 중인 새내기 소방관, 구조대장, 지휘팀장 등 일선 근무자 30여 명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한 채 근무 중인 소방공무원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