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있어 안 갑니다”… 병원 배송 거부한 LG 물류센터

“확진자 있어 안 갑니다”… 병원 배송 거부한 LG 물류센터

김병철 기자
입력 2020-08-26 20:18
업데이트 2020-08-27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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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비품 구매하자
LG베스트샵 직원이 “곤란하다” 전화
배달원 안전 중요하지만 물품 마련 시급
비난 거세지자 LG전자 “시스템 재정비”

26일 LG전자 물류센터가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핑계로 병원의 물품 배달을 거부한 것이 알려지면서 LG전자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물론 배달원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코로나19를 위한 추가 병실을 꾸미는 데 필요한 물품까지 배달하지 않은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다.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 24일 LG전자 전문 판매처인 LG베스트샵을 찾아 병실에 쓸 냉장고 6대를 주문했다. 현재 123개 병상을 운영하는 안성병원은 최근 수도권에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다음주부터 병상을 42개(병실 15개) 늘리기로 하고 급하게 비품 마련에 나섰다. LG베스트샵 직원은 그 자리에서 물류센터로 전화를 걸어 주문을 요청했으나 물류센터 측은 “확진자가 있는 곳이어서 설치가 곤란하다”고 밝혔다.

이에 병원 관계자는 “확진자들이 주문한 택배도 1층 로비까지는 배송되니 그렇게라도 해 달라. 설치는 우리가 하겠다”고 통사정을 했지만 물류센터는 “그 또한 어렵다”고 답했다. 그는 “의료진들은 감염 위험도 무릅쓰고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데 병상 추가 확보가 시급한 상황에서 대기업이 배송마저 거부하니 서운했다”면서 “냉장고를 설치할 신설 병실은 확진자 입원 병동과 철저히 분리된 곳이고, 지금은 비어 있는 공간이어서 위험하지 않은 곳”이라고 말했다. 결국 안성병원 측은 기존에 거래하던 LG베스트샵이 아닌 인터넷 판매처에서 냉장고를 주문했다.

비난이 거세지자 LG전자는 LG물류센터 위탁 운영업체인 판토스 측과 진상을 조사한 뒤 대처가 부족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물류센터 담당자가 ‘위험한 곳에는 배송하지 않는다’는 원칙만 고집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정비하겠다”고 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2020-08-27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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