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단계에도 사이판행 비행기 뜬다” 이달 말부터 여행 가능

“4단계에도 사이판행 비행기 뜬다” 이달 말부터 여행 가능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7-14 10:23
업데이트 2021-07-14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이판 자료사진. 서울신문DB
사이판 자료사진. 서울신문DB
사이판 항공노선 예정대로 이달 재개
정부 “트래블버블 중단 고려 안 해”
백신 접종자들, 격리 없이 여행 가능


국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4차 대유행’을 맞았지만 사이판과의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은 예정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이달 말부터 격리 없이 사이판을 여행할 수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은 오는 24일부터, 티웨이항공은 오는 29일부터 인천~사이판 노선을 운항한다.

앞서 우리 정부는 사이판과 트래블버블을 체결했고, 국내 항공사들은 운항 재개를 준비했다. 이후 ‘델타 변이’ 확산으로 하늘길 개방이 다시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정부가 방역 상황이 악화될 때 트래블버블을 일시 중단할 수 있는 ‘서킷 브레이커’에도 합의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정부는 계획대로 트래블버블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방역당국과 소통 중”이라며 “현재로서 트래블버블 중단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사이판은 한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마리아나관광청은 사이판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와 여행객을 모객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사이판에 입국한 한국인 관광객에게 최대 500달러어치의 선불카드를 제공하고, 300달러 상당의 PCR(유전자 증폭) 검사비도 지원한다.

항공사들은 사이판과의 트래블버블이 유지됨에 따라 안도하는 분위기다. 다음달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면 여름 휴가철 승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된 첫날인 지난 12일 국내선 여객 수는 지난주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 4단계로 격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일정 변경 문의가 다소 늘었지만 실제 예약률은 큰 변화가 없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제주 등 지방으로 가는 국내선 노선에는 영향이 크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