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 관계자는 “오후 2시 9분부터 2시 18분까지 일부 사용자에게서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원인은 네트워크 오류로 파악됐으며, 오류를 인지한 즉시 긴급점검을 거쳐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말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장애 때문에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거나 보낸 메시지가 중복 전송되는 불편을 겪었고,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된 뒤 다시 로그인할 수 없었다는 경험담도 올라왔다.
불편을 겪은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접속 장애에 애를 먹으면서 지난해 10월 데이터센터 화재로 며칠간 카카오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킨 사태를 떠올렸다.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나만 안 되는 줄”, “몇 번째인지” 등 불만글이 다수 올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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