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지진피해 예상보다 심각…사상자 142명으로 늘어”

“중국 지진피해 예상보다 심각…사상자 142명으로 늘어”

입력 2015-04-28 11:01
업데이트 2015-04-28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팔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중국 서부 시짱(西藏·티베트) 지역의 피해가 예상보다 심각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8일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티베트의 르카쩌(日喀則) 녜라무(섭<손수변 없는 攝>拉木)현에 위치한 중국-네팔 국경마을인 장무(樟木)진이 이번 지진으로 완전히 고립됐다.

이 마을은 지진 직후 6명의 사망자가 보고된 곳으로, 현재 주민 6천 명이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구조대가 르카쩌에서 녜라무까지는 길을 뚫었지만, 녜라무에서 장무 사이의 도로 30㎞는 여전히 차단된 상태다.

중국언론들은 계속되는 크고 작은 여진이 산사태를 일으켜 정리된 도로를 다시 차단하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지룽(吉隆)진 역시 20곳에서 산사태가 나 도로 곳곳이 차단됐다.

딩르(定日)현의 룽샤(絨轄)향은 통신과 전력망이 차단됐고 이 지역의 가옥 95%가 붕괴 피해를 봤다.

현재 쓰촨성 청두(成都) 주둔 군부대가 헬기를 동원해 장무현, 지룽진 등 고립된 지역에 생필품을 공급하고 부상자를 르카쩌로 이송하고 있다.

중국당국은 군인 2만여 명과 70여 대의 중장비를 구조작전에 투입했다.

당국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시짱 지역에 대한 지진 피해와 구조의 어려움은 예상했던 것보다 심각하다”며 “인명 피해가 느는 것을 막으려면 구조작업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네팔 강진으로 인한 티베트 지역의 인명피해는 또 증가했다.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등은 27일 밤 현재까지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25명, 부상자는 117명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4명은 실종상태다.

또 3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2만 5천명이 대피 명령을 받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