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종걸 “황교안, 국민 눈높이에서 철저히 검증”

이종걸 “황교안, 국민 눈높이에서 철저히 검증”

입력 2015-05-22 10:13
업데이트 2015-05-22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22일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청와대와 대통령의 눈높이가 아니라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덕성과 정책능력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렴하고 소통에 능하며 대통령에게 가감없이 직언할 수 있는 사람이 국민이 원하는 총리상이라고 요구했지만, 청와대는 국민 눈높이가 아니라 대통령의 눈높이에 맞춘 인사를 되풀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황 후보자는 대선개입 사건 및 간첩조작 사건에 깊숙이 개입,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했으며, 5·16을 혁명으로 표현하는 역사감각을 보였으며, 병역면제 의혹, 16억원이라는 거액 수임료(수수)에 따른 전관예우 의혹도 갖고 있다”며 “우리 당은 철저하게 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 당시 사망한 단원고 기간제 교사에 대한 순직처리가 안 이뤄진데 대해 “생명보다 정규직이냐 비정규직이냐가 더 중요한지 믿고 싶다. 죽고난 뒤에도 정규직과 비정규직은 대우가 달라야 하는 것인가”라며 “참사 당시 의로운 행동과 헌신은 법을 개정해서라도 정당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6주기를 하루 앞둔 이날 “노 전 대통령이 꿈꾼 상식이 통하는 사회, 반칙·특권 없는 사회가 이뤄졌는지, 국민통합과 지역주의 타파라는 시대정신이 이뤄졌는지 돌아보고 성찰할 때”라며 “특권타파와 사회통합을 향한 끊임없는 열정이 노무현정신이자 우리 당이 나아가야 할 바”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