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스틸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영상 콘텐츠 순위 차트 제공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을 인용해 ‘#살아있다’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35개국 영화 차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한국 콘텐츠가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 넷플릭스 1위를 한 것은 ‘#살아있다’가 처음이라고 배급사는 전했다.
‘#살아있다’는 좀비들의 공격으로 도시가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이 생존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국내에서는 지난 6월 개봉해 190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외신들도 ‘#살아있다’를 집중 조명했다. ‘스트레이트 타임즈’(The Straits Times)는 “장황한 배경 설명이 없어도 좀비 영화가 독창적이면서 긴장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호평했다.
‘루퍼’(Looper)는 “좀비 팬들이 사랑에 빠질 영화”라고 평했으며, ‘시네마 이스케피스트’(Cinema Escapist)는 “코로나 시대 볼 수 있는 완벽한 영화”라고 극찬했다.
‘긱 컬쳐’(Geek Culture)는 “한국 좀비 장르 팬에게 엄청난 즐거움을 선사한다”면서 ‘#살아있다’가 일명 ‘K좀비’ 열풍을 제대로 일으켰다고 소개했다.